본문 바로가기
  • 내돈내산 취미생활 feat. 위스키
  • 내돈내산 취미생활 feat. 컴퓨터조립
술 잡담/맥주

[맥주] 교토 맥주 / 京都麦酒

by 동경유유 2023. 10. 23.
728x90

교토, 오사카 여행 중 마셨던 교토 맥주. 지역 크레프트 맥주치고는 종류도 여러가지 이고 맛도 좋아서 소개를 해볼까한다. 

한자로 교토맥주라고 적힌 이 맥주는 교토 아라시야마에 위치한 키주로 와규 덮밥집에서 시킨 병맥이다. 

오른쪽의 빨간 라벨이 에일, 왼쪽의 초록 라벨이 일반 라거 느낌의 맥주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색은 진한 적동색이고 보리향과 홉의 쓴 맛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맛이다. 간단히 표현하자만 맛이 찐하다 IPA까지는 아니지만 홉이 꽤들어 있는 듯 에일 정도의 맛을 보여준다. 독일의 북서부에 위치한 "뒤셀도르프"에서 많이 마시는 형태의 맥주라고 한다.

색은 옅은 황금빛으로 청주를 만드는 효모를 사용해서 청주풍미가 들어간 맥주라고 한다. 청주를 만드는 양조장에서만 만들수 있는 기법이지 않을까 싶다. 마셔보면 정말 구수한 맛이 나는 맥주다. 눈을 감고 마시면 기린의 이치방 시보리 생맥의 느낌이 난다.

매장에서 파는 가격은 800~1,000엔 정도로 꽤 나가지만 교토의 웬만한 슈퍼에서는 팔고 있고 병맥 뿐만 아니라 캔맥도 팔고 있다.

종류도 병맥으로는 5가지 캔맥 4가지로 다양하니 혹 교토 여행을 간다면 한번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kizakura.co.jp/products/beel/index.html

728x90